이통3사, 메시지 취소 추가..."이미 읽은 메시지도 삭제"
상태바
이통3사, 메시지 취소 추가..."이미 읽은 메시지도 삭제"
  • 박주범
  • 승인 2021.05.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송 후 5분 내 취소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대화 중 메시지에 ‘공감’하거나 ‘답장 가능

이동통신 3사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채팅플러스’에 신규 기능을 탑재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한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는 ‘채팅플러스에 메시지 보내기 취소와 공감하기, 답장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취소 기능은 메시지 발송 후 5분 이내에 메시지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수신인이 이미 읽은 메시지의 삭제도 가능하다. 이 기능은 우선 삼성전자 갤럭시S21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이동통신 3사는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단말의 종류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정 메시지에 대해 공감을 표시하거나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공감은 이모티콘으로 상대방의 메시지에 쉽고 재미있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답장은 이미 지나간 메시지에 댓글을 달아 편하게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11을 사용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5MB 이하의 텍스트를 비롯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은 추가 요금이나 데이터 차감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올 4월말 기준 채팅플러스 가입자는 이동통신 3사 합산 2749만명이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69개 기종(삼성전자 54개, LG전자 15개)이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