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에어비앤비와 포스트코로나 대비..."세계 MZ세대에 매력 알릴 것"
상태바
관광공사, 에어비앤비와 포스트코로나 대비..."세계 MZ세대에 매력 알릴 것"
  • 박주범
  • 승인 2021.05.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양사의 업무협약식 후 에어비엔비 컨트리매니저 손희석(왼쪽)과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19 이후 방한 랜선여행 상품 홍보를 위해 세계 최대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와 손잡았다.

공사와 에어비앤비는 20일 공사 안영배 사장과 에어비앤비 손희석 컨트리매니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트코로나 한국관광 및 국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업내용은 방한관광 조기 회복을 위한 공동 협력, 에어비앤비 체험 상품을 활용한 한국관광 라이브투어 홍보와 공동 판촉,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여행콘텐츠 발굴ㆍ보급 등이다.

오는 6월 에어비앤비 체험 페이지 내 한국관광 랜선여행 특집 페이지를 구성하여 지난 4월 방한 랜선여행 상품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상품들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공사 김종숙 구미대양주팀장은 “에어비앤비 이용자 중 MZ세대가 90%에 달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 여행 수요층인 전 세계 MZ세대 대상 방한관광의 매력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