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화재취약 어르신께 안전지킴이 물품 전달..."나눔 플랫폼 역할"
상태바
이베이코리아, 화재취약 어르신께 안전지킴이 물품 전달..."나눔 플랫폼 역할"
  • 박주범
  • 승인 2021.05.2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물품 전달
안전용품,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등 9천만원 상당
25일 세종시 소방청에서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좌측 3번째)과 고려은단 송수근 상무(좌측 5번째)가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탁물품을 남화영 소방정책국장(좌측 4번째)에게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5일 소방청에서 열린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에서 총 9000만원어치의 안전용품 등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행사를 진행한 고려은단도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소방청이 진행하는 안전지킴이 사업에서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소속 은퇴소방관들이 화재취약 계층인 독거어르신 및 국가유공자 1900가구를 방문해 화재예방, 대피교육과 물품을 전달한다.

전달한 안전용품은 ▲앱 연동 멀티화재 일산화탄소(CO)경보기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매트다.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60정’ 1000개도 함께 전달됐다.

앱 연동 멀티화재 CO경보기는 G마켓에서 진행한 소방관 안전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에서 경기소방재난본부 임창용 소방위가 아이디어를 내 수상한 제품이다. 눈과 귀가 어두운 어르신들을 위해 화재 및 연기를 감지해 음성-시각 경보를 함께 울려주는 한편 앱 연동을 통해 가족, 지인에게도 알려준다.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화재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은퇴소방관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 4년간 소방 직접지원에 이어 국민 안전을 위한 지원으로 확대하면서 당사 판매 브랜드들까지 참여해 나눔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소방청 안전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입점 브랜드사의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GC녹십자, 올해 3월에는 고려은단이 참여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