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시큐엑스퍼' 런칭..."보안은 우리가, 고객은 비즈니스만"
상태바
LG CNS, '시큐엑스퍼' 런칭..."보안은 우리가, 고객은 비즈니스만"
  • 박주범
  • 승인 2021.05.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시큐엑스퍼' 선보여...모든 보안 서비스 총칭
국내 최초 ‘MSSP’ 선언...컨설팅, 솔루션 등 토탈 제공

LG CNS는 26일 ‘LG CNS Security Summit 2021’을 온라인 개최하며, 보안 브랜드 '시큐엑스퍼'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큐엑스퍼는 IT보안, OT(Operational Technology) 보안, IoT보안 등을 망라한 서비스를 총칭한다.

LG CNS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클라우드 공격, 스마트팩토리 해킹 등 DX를 가로막는 위협요소를 차단할 해결책을 제시했다.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체계 △스마트팩토리 모의 해킹 사례와 보완책 △ ‘대외비 유출 꼼짝마’ 정보유출 징후를 찾아내는 AI 솔루션 등을 설명했다.

LG CNS는 고객사가 보안 걱정 없이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는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시큐엑스퍼 CAT는 클릭 한 번이면 보안 취약점과 조치방법을 5분만에 알려준다.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OT보안 서비스도 제공한다. LG CNS가 확보한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은 총 26개다. 외부의 해킹과 악성코드 유입을 막고, 내부 핵심정보의 외부유출을 방지한다. 랜섬웨어 등 사이버 공격으로 수십개 공장이 일시에 중단되는 사태를 사전에 막을 수도 있다.

LG CNS는 AI로 정보유출 징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가칭 ‘AI보안관’ 솔루션도 개발했다. AI는 ‘CEO’나 ‘대외비’ 같은 보안 키워드, 언급된 빈도수, 평소와 다른 이메일 패턴 등을 분석한다. 현재 2개 LG계열사와 함께 기술검증(PoC, Proofof Concept)했으며, 공공기관 한 곳에 적용 중이다.

또한 34년간 노하우를 토대로 업종에 맞는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무환경 중심의 IT보안, 제조현장의 OT보안, 스마트시티를 위한 IoT보안 등이 대표적이다.

LG CNS는 시큐엑스퍼를 출시하며, MSSP 사업자 역할을 하겠다고 선포했다. MSSP는 보안에 관한 운영·관리를 포괄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LG CNS는 MSSP로서 최신 보안 위협요소를 파악해 고객사를 위한 보안 컨설팅을 수행하고,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설치한다. 

LG CNS 현신균 부사장은 “모든 영역에서 랜섬웨어,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는 등 위협의 진화 속도가 매우 빠르다”며, “LG CNS가 지향하는 MSSP는 보안의 모든 것을 LG CNS가 책임지고, 고객사는 DX와 핵심 비즈니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 CNS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