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4만달러 다시 돌파...연이은 호재, 이더리움 · 도지코인 동반 상승으로 이어져 [글로벌 포커스]
상태바
비트코인 4만달러 다시 돌파...연이은 호재, 이더리움 · 도지코인 동반 상승으로 이어져 [글로벌 포커스]
  • 민병권
  • 승인 2021.06.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이 지난달 19일 이후 거의 한 달 만에 4만 달러를 다시 넘어섰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세는 4만6000달러를 넘어 강세를 기록 중이다. 코인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선 4만 달러 초반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어제(14일)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이란 소식과 함께 아프리카 탄자니에서도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도입하는 양상을 보여 비트코인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평이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긍정적인 미래 동향과 함께 채굴자들의 합리적인 청정에너지 사용이 확인된다면 테슬라는 비트코인 거래 허용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엘살바도르가 전 세계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승인한 것에 이어, 아프리카 탄자니아 정부도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도입 검토 중이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 데스크에 따르면, 최근 사미아 술루후 사한 탄자니아 대통령은 재무장관에게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도입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비트코인이 연이은 호재에 강세를 보이자, 이더리움·도지코인과 같은 가상화폐 가치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