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故 김동식 소방령 유가족 평생지원...덕평물류센터 1700여 상시 직원들 급여 정상 지급
상태바
쿠팡, 故 김동식 소방령 유가족 평생지원...덕평물류센터 1700여 상시 직원들 급여 정상 지급
  • 황찬교
  • 승인 2021.06.2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구팡은 덕평물류센터 화재 진압 과정에서 순직한 故 김동식 소방령 유가족을 평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은 강한승 대표이사 명의의 입장문에서 "저희 덕평물류센터 화재 진압 과정에서 고귀한 생명을 잃으신 故 김동식 소방령님의 숭고한 헌신에 모든 쿠팡 구성원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분들께도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한순간에 가장을 잃으신 故 김동식 소방령님 유가족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유족과 협의하여 평생 유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 또한 이번 화재 진압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치료 중인 소방관님에 대해서도 조속히 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마지막까지 구조대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헌신한 고인의 숭고한 뜻을 기릴 수 있도록 유족과 협의해 순직 소방관 자녀분들을 위한 '김동식 소방령 장학기금'을 만드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또 화재로 일터를 잃은 직원에 대한 생계 지원책도 내놨다. 쿠팡은 "1700명의 상시직 직원분들에게는 근무할 수 없는 기간에도 급여를 정상적으로 지급하겠다"며 "단기직을 포함해 모든 직원분들이 희망하는 다른 쿠팡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전환배치 기회를 최대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쿠팡은 "안전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화재 예방을 위해 쿠팡의 모든 물류센터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진행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mbc뉴스데스크 캡쳐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