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체험...힘찬병원, 청소년 인턴십 모집
상태바
슬기로운 의사생활 체험...힘찬병원, 청소년 인턴십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1.06.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제11회 여름 인턴십 참가자들의 회진 모습
작년 제11회 여름 인턴십 참가자들의 회진 모습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제12회 청소년 여름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생이며, 강북, 목동, 부평, 인천, 부산, 창원 등 전국 6개 힘찬병원을 선택, 지원할 수 있다. 병원별 2~3명씩 총 12~18명을 선발한다.

인턴십은 7월 28일과 29일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의사 가운과 수료증이 수여된다.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여름 인턴십은 청소년들에게 병원과 의사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의학기초강의, 컨퍼런스 참석, 회진, 수술실 참관 등을 경험할 수 있고, 영상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등 다양한 진료과의 체험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환자들을 대하는 의료인은 직업의식과 윤리가 더욱 요구되는 만큼 참가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병원에서의 업무와 환경을 경험해보는 것뿐 아니라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고 의료현장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합격자는 7월 24일에서 26일 중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발열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체험일 기준 14일 이내 해외 방문 이력이 있으면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힘찬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및 교사추천서를 받아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진=힘찬병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