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본부세관, FTA 정보 제공 위해 카카오톡 채널 개설
상태바
인천본부세관, FTA 정보 제공 위해 카카오톡 채널 개설
  • 황찬교
  • 승인 2021.06.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본부세관은 FTA를 활용하는 국내 수출입기업에 원산지 위험정보 및 관련 규정을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비대면 소통창구인 '인천본부세관 FTA INFO'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채널은 국내 수출입기업이 FTA관련 규정‧절차를 잘 알지 못해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접근성이 뛰어난 모바일을 통해 FTA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 제공하고자 개설했다.

인천본부세관은 이 채널을 통해 관내 주요 수입물품의 위험정보·수출입물품 검증시 유의 사항· FTA 법령정보 등을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이미지 형식으로 구성해 오는 7월 2일부터 주 1회 알림톡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FTA관련 각종 설명회·세미나 등 행사 안내와 더불어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하여 수출입기업이 안정적으로 FTA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채널은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검색창에서 '인천본부세관 FTA INFO'를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는 간편한 방법으로 이용 가능하며,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세관에서 제공하는 FTA관련 정보를 알림 톡으로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인천본부세관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톡 채널은 국내 수출입기업에게 FTA 활용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개설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소통창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