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배스킷’ 공개 ... 이태리 장인들이 한땀한땀 만든 ‘데메트라’ 활용
상태바
‘구찌 배스킷’ 공개 ... 이태리 장인들이 한땀한땀 만든 ‘데메트라’ 활용
  • 박홍규
  • 승인 2021.07.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찌(Gucci)가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디자인한 개성 넘치는 하이 탑, 구찌 배스킷(Gucci Basket)을 새롭게 선보인다. 구찌 배스킷의 주 소재인 ‘데메트라(Demetra)’는 품질, 부드러움, 내구성, 확장성을 친환경 정신과 결합해 구찌가 개발한 선구적인 럭셔리 소재다. 

농구대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구찌 배스킷은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다. 모두 세 가지 색상과 패브릭의 조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살짝 낡은 듯 연출한 디스트레스 룩 디자인에 블루 컬러 밑창, 바이올렛 컬러 메시 탑, 두툼한 골지 형태의 발목을 덮는 오렌지 컬러 뒷면, 그린 컬러 신발 끈 등 여러 소재를 사용한 밝은 색상의 디테일이 독특한 느낌을 주어 특별함을 더한다.

인터로킹 G 등 구찌의 모티브가 돋보이는 네온 컬러의 러버 트리밍은 신발 바깥 부분과 텅에 적용된다.

주 재료로 사용된 데메트라는 구찌의 전문 인력과 장인들이 2년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해 얻은 결과물이다. 구찌 이탈리아 공장에서 전량 생산하는 이 소재는 태닝 공정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전문 지식을 사용해 유연하고 고급스러운 마감과 독특하고 유연하며 탄력감을 준다.

데메트라 소재는 지속. 재생 가능한 바이오 자원에서 유래한 비동물성 원료를 효율적인 공정과 결합해 환경적인 혁신을 이뤘다는 설명이다.

구찌 핀(Gucci Pin)을 통해 구찌 배스킷 스니커즈를 전세계에 공개한다. 몰입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구찌 핀은 농구 코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구찌 앱의 게임 카테고리 '구찌 아케이트(Gucci Arcade)'에서도 구찌 배스킷 제품을 즐기는 ‘구찌 버스트(Gucci Burst)’를 출시한다. 빈티지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처음 선보인 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구찌의 제품과 구찌만의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구찌 버스트는 기하학적인 모양의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시공간 속에서 구찌 배스킷을 자유롭게 조종하는 게임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