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개막일 23일에 첫 한일 정상회담 열린다...성적 '자위' 망언한 소마 주한 공사는 경질 방침
상태바
도쿄올림픽 개막일 23일에 첫 한일 정상회담 열린다...성적 '자위' 망언한 소마 주한 공사는 경질 방침
  • 이태문
  • 승인 2021.07.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양국의 정상이 도쿄올림픽 개막일인 오는 23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19일 요미우리(読売)신문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하는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도쿄 모토아카사카(元赤坂) 영빈관에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과 만나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갖는다.

요미우리신문은 이번 한일 정상회담에서 위안부와 징용 피해자 문제를 둘러싼 문제 등이 협의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일본 정부는 지난 15일 JTBC 기자와 가진 오찬 면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의 대일(對日) 외교에 대해 불적절한 성적 표현을 쓴 소마 히로히사(相馬弘尙) 주한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경질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요미우리신문은 일본 정부의 고위 관계자가 “(소마 공사의) 발언은 외교관으로서는 ‘해서는 안 될 말'이었다”고 밝혔다며, 일본 정부는 소마 공사의 부적절한 발언이 한일 정상 회담의 걸림돌이 되는 것을 피하고 싶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