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코로나 확산은 정부 방역실패, 노동자 집회 때문 아냐"
상태바
민주노총 "코로나 확산은 정부 방역실패, 노동자 집회 때문 아냐"
  • 김상록
  • 승인 2021.07.2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캡처
사진=YTN 캡처

최근 대규모 집회를 개최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코로나19 확산은 정부의 방역 실패이지, 노동자들의 집회 때문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은 19일 발표한 담화문을 통해 "민주노총 집회 참석자에 대해 방역당국은 '강서구 직장 관련 확진자'로 규정하며 집회를 통한 감염이 확인되지 않았음을 밝혔다"며 "그럼에도 국무총리가 앞장서서 '민주노총 집회 확진자'로 규정하며 방역실패의 책임을 민주노총에 전가하는 행태는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수언론과 정치권이 이에 질세라 민주노총에 대한 마녀사냥에 나서는 것에 대해서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경고한다"고 했다.

양 위원장은 "집회가 진행된 후 민주노총은 유증상자에 대해 반드시 진단검사를 시행하도록 했고, 이번에 확인된 조합원 역시 같은 지침을 준수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최장잠복기인 2주가 지난 시점에서 참가자 전수조사는 실효성과 타당성 측면에서 불필요하지만 조금의 우려라도 해소하기 위해 전원검사지침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노총은 광주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00명 규모의 대의원 대회는 잠정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오는 10월 20일 예정된 110만 총파업 투쟁은 계속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앞서 민주노총은 지난 3일 서울 종로 일대에서 주최 측 추산 약 8000명의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이후 현재까지 집회 참가자 중 3명의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방역당국은 집회 참가자 전원에게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으라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