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소방청, 물에 빠진 아이 구한 ‘119의인’ 2명 시상
상태바
G마켓-소방청, 물에 빠진 아이 구한 ‘119의인’ 2명 시상
  • 김상록
  • 승인 2021.08.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수상자 소윤성씨, G마켓 커뮤니케이션 부문 홍윤희 이사, 수상자 이동근씨. 사진=G마켓 제공
왼쪽부터 수상자 소윤성씨, G마켓 커뮤니케이션 부문 홍윤희 이사, 수상자 이동근씨. 사진=G마켓 제공

G마켓과 소방청이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한 시민에게 '119의인상'을 수여했다.

20일 세종시 소방청 본청에서는 올해 두 번째 '119의인상' 시상식이 열렸다.

'119의인상'은 소방청이 화재, 사고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민간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5명의 의인을 발굴했다. G마켓은 올해부터 소방청 협약을 통해 119의인 수상자 상금을 지원하고 있다.

수상자인 이동근 씨는 지난 7월 경남 함안군 광려천에서 물놀이를 즐기다 물에 빠진 초등생 3명을 목격했다. 이 씨는 장맛비로 불어난 약 2m 수심의 물속으로 뛰어들어 3명 모두를 안전하게 구조해낸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해병대 수색대대 출신 청년 소윤성 씨도 119의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 씨는 지난 6월 30일 제주시 건입동 산지천에서 하천에 빠진 공을 꺼내다가 물에 빠져 바다 쪽으로 떠내려가던 초등생 1명을 발견했다. 아이는 소씨를 보자마자 “살려달라”며 구조요청을 보냈고, 소 씨는 지체 없이 물속으로 뛰어 들어 아이를 구조해냈다.

'119의인상' 수상자는 ▲직무관련성 ▲긴급성 ▲위험성 ▲인과관계 ▲특이사항 등 총 5개 항목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시상에 참여한 G마켓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이웃을 구하는데 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던 두 의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119의인상을 통해 우리 주변의 민간인 영웅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활약상을 G마켓 회원을 비롯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2017년부터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누적 30억원에 달하는 소방지원 활동을 펼쳤다. 지난 5월에는 화재경보기를 비롯해 안전용품을 화재취약계층에 전달하기도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