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성인 80%·고령층 90% 접종해야 위드코로나 가능"
상태바
정은경 "성인 80%·고령층 90% 접종해야 위드코로나 가능"
  • 김상록
  • 승인 2021.08.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캡처
사진=KTV 캡처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방역 체계를 '위드(with)코로나'로 전환하려면 적어도 성인 80%, 고령층은 90% 이상이 백신 예방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청장은 26일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의를 받고 "(위드 코로나의) 전제 조건이 되는 예방접종률을 최대한 10월 말까지 끌어올리고, 방역이나 역학 의료대응 체계를 조금 더 체계화시키는 등의 준비 작업을 지금부터 진행해야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환 시점에 대해서는 "새로운 변이가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하는 등 여러 가지 고려 요인이 있어 시점을 정확히 얘기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아울러 '위드 코로나'로 전환해도 곧바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완화할 수 없다고 했다.

정 청장은 "방역전략을 전환해도 어느 정도까지 거리두기나 방역수칙을 완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며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제일 마지막까지 유지해야 하는 개인 방역수칙일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위드 코로나는 전체 확진자 숫자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위중증 환자 중심으로 관리하며 사망률을 낮게 유지하고 코로나와의 공존을 준비하는 것을 뜻한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