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병사들 노마스크 실험, 문 대통령 지시"
상태바
하태경 "병사들 노마스크 실험, 문 대통령 지시"
  • 김상록
  • 승인 2021.08.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태경 의원실 제공
사진=하태경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의원이 일부 군 부대에서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노마스크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제보를 공개했다. 

제보에 따르면 ‘병사들 대상 노마스크 실험’과 관련한 문 대통령의 지시는 지난 4일 청와대에서 개최한 전군지휘관 회의에서 내려졌다. 노마스크 실험 대상 지정 부대는 총 5개 대대, 1개 군단 사령부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 의원은 "이날 문 대통령은 ‘집단면역의 효과, 변이대응성, 치명률 등에 대한 관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시범사례이자 연구사례가 될 수 있으니 방역당국과 협의하여 추진하라’고 전군 지휘관들에게 지시했다"며 "백신을 맞은 병사들이 마스크를 벗으면 변이 바이러스에 다시 걸리는지 아닌지(변이대응성), 죽는지 아닌지(치명률) 어떻게 되는지 관찰하여 시범사례로 삼으라’는 이야기"라고 했다.

그는 "8월 4일 청와대 전군 지휘관 회의 당일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의 브리핑에서도 대통령의 관련 지시가 있었음을 간접 확인할 수 있다"며 관련 브리핑 내용을 공개했다.

당시 서욱 국방부 장관은 전 장병 55만 명 중 93.6%가 1차 접종을 완료했고, 8월 6일까지 2차 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보고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요양병원 등을 제외하고는 군이 최초의 집단면역 달성 사례가 되므로 일반국민들이 집단면역에 도달할 때 군의 사례를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안보에 직결되는 병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실험 시범사례, 연구사례로 삼는 어처구니없는 결정"이라며 "문 대통령은 즉각 관련 사실을 밝히고 국민과 장병들에게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에 가 있는 병사들 모두는 귀한 집안의 귀한 자식들"이라며 "병사들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사항은 결코 정책실험의 시범사례, 연구사례로 삼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람의 생명을 담보로 한 정책실험은 철저히 당사자의 자발적 동의 하에 이뤄져야 한다. 상관의 명령을 거부할 수 없는 군대에 대해 강제 정책실험이 행해져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지시를 내린 바가 없다'며 부인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