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모임 '해일' 김주희 대표, 단체 카톡방서 남성 혐오·비하 발언
상태바
여성모임 '해일' 김주희 대표, 단체 카톡방서 남성 혐오·비하 발언
  • 김상록
  • 승인 2021.08.27 14:44
  • 댓글 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신남성연대'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신남성연대' 캡처
김주희 해일(2030 여성모임) 공동대표 겸 여성의당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주희 해일(2030 여성모임) 공동대표가 최근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남성 비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공동대표는 여성의당 일반 당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시민단체 '신남성연대' 배인규 대표는 26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여성의당 시위팀 '해일'의 모든것을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김 대표가 쓴 것으로 추정되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김 대표는 해일의 회원들이 모여있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배 대표를 향해 "국희의원 비례대표 출마했다 어쩔래 X팔 새끼가","한강에 빠져죽은 X남 XX보다 더 충격적인데", "대형남초 커뮤니티 본보기로 XX놔야 닥치지 이XX놈들" 등의 욕설을 했다.

'한강에 빠져죽은'이라는 표현은 지난 2013년 한강에 투신해 숨진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다른 회원들은 "외로워서 재기따라가려나보다"라며 조롱했다. 또 다른 회원들은 배 대표의 배를 칼로 찌르고, 머리를 망치로 치고 싶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

김 대표는 최근 배 대표와 페미니즘 이슈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김 대표가 속한 해일은 여성혐오와 차별에 반대한다며 페미니즘 운동을 펼치고 있다. 신남성연대는 이에 반대하는 '안티페미니즘'으로 해일의 각종 활동을 지적하고 있다.

앞서 여성의당은 26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신남성연대는 안티페미니즘(반여성주의)을 내걸고 활동하는 단체로, 이전에 진행되었던 해일팀의 시위에도 위협을 가한 적이 있다"며 "여성혐오 콘텐츠로 조회수 장사를 하던 개인방송사업자들과 이를 묵인하던 플랫폼이 만들어낸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신남성연대 배인규 대표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성명문을 발표하고 "어제, 여성의당 보건복지위원장 김주희와 여성의당 및 해일 팀원들의 추악한 실태를 폭로했다"며 "저들은 평범한 10대에서 30대라고 주장하였으나, 여성의당 핵심 구성원을 포함한 레디컬 페미니즘 단체의 일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배 대표는 "해일은 자전거를 타는 초등학생들과 지나가는 행인의 응원의 목소리를 여성을 향한 위협이라며 선동 및 날조했다. 그러면서도 내부자들끼리는 신남성연대와, 남성 경찰관, 남성 기자들을 폄하하고 모욕했다"며 "신 남성연대는 여성을 혐오하고 위협하는 단체가 아니다. 진정한 성평등과 가족주의(패밀리즘)를 지향하는 단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떡같네 2021-09-08 06:05:54
남잔줄

ㅇㅇ 2021-08-29 14:24:47
똑바로 알아보고 기사 쓰세요 신남연발 증거인 것도 모자라서 여성인증 받는 해일 단톡방에는 어떻게 들어갔으며 날짜도 어색하게 잘리고 카톡 날짜나 캡처한 시간, 유튜브에 올라온 시간까지 맞는게 하나도 없는데 사람들이 바보로 보이세요?

홈매트 2021-08-28 13:28:39
김주희는 남성혐오주의자가 아닙니다. 오해하지마세요 여성혐오주의자입니다. 정상적인 여성들마저 자기처럼만들고, 오해하고 의심하게만드는 김주희는 명백한 여성혐오주의자입니다. 여성인권을 위해 나온척 하며 정치적인 표를얻기위해 쇼 하는겁니다. 거짓 보고하고 성평등을 주장하는척하는 김주희를 이젠 놓아주세요

김ㅇ 2021-08-27 23:17:37
아 ㅅㅂ 놀래라 ㅋㅋㅋ 면상 씹창 ㅋㅋㅋㅋ

ㄹㄹ 2021-08-27 20:45:47
진정한 기자 좋아하시네 ㅋㅋ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