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부산 스타트업 육성·지역 일자리 창출 ... '스타럽스 청년기업' 3기 출범
상태바
롯데免, 부산 스타트업 육성·지역 일자리 창출 ... '스타럽스 청년기업' 3기 출범
  • 민병권
  • 승인 2021.09.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당 최대 4천만 원 사업비 지원
맞춤형 코칭 및 엘캠프 프로그램 예정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 31일 ‘LDF Starups(스타럽스)’ 3기 청년기업 5팀을 선정하고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3차례의 심사를 통해 최종 5팀을 선발했다. 

각 청년기업에게는 최대 4천만 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맞춤형 코칭 및 멘토링이 포함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롯데벤처스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엘캠프(L-CAMP)’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3기 프로젝트에는 ▲재활용이 어려운 폐타이어를 업사이클링 하여 캐주얼 신발을 제작하는 ‘티앤지’ ▲온라인 키워드 분석을 통해 유아용품을 제작하는 ‘말랑하니’ ▲해양쓰레기로 배출되고 있는 요트 돛으로 패션아이템을 개발하고 체험상품을 기획하는 ‘요트피플’ ▲부산 지역 원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을 만드는 ‘코스마일코퍼레이션’ ▲여행자들의 캐리어 왕복 운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턴박스’ 등 기발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 청년기업들이 선정되었다. 

티앤지의 유준성 대표는 “스타럽스 프로젝트가 우리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부산 지역의 신발 공단과 협력하여 B2B 시장과 해외 진출을 꿈꾸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리턴박스’의 윤지근 대표는 “부산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소상공인 상생효과를 창출해 내겠다”며 선정 소감을 말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3기 프로젝트가 부산 지역경제와 관광시장, 그리고 꿈을 품는 청년기업들에게 새로운 물결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지역사회 상생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LDF 스타럽스는 청년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사진=롯데면세점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