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폭언∙폭행 NO!"...배민, '우리가게 안심일터' 캠페인
상태바
"성희롱∙폭언∙폭행 NO!"...배민, '우리가게 안심일터' 캠페인
  • 박주범
  • 승인 2021.09.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폭언∙폭행 예방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서울시·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이하 위드유센터)와 손잡고 '우리 가게 안심일터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상호 존중 메시지·성희롱 예방 대응·법령 안내 등이 담긴 '안심일터 키트'를 제작해 종업원 30인 미만의 1000개 업소에 무료로 배포한다. 

이 키트는 포스터와 POP·스티커·안심일터 가이드·성희롱 예방 대응 안내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사장님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도 한다. 교육은 10월 1일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째 세션은 베스트셀러 '말 그릇'의 저자인 김윤나 말마음연구소장이 신뢰를 쌓고 서로 존중하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둘째 세션에서는 안정은 노무사(위드유센터 전문위원)가 식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성희롱 사례를 바탕으로 사장님들이 취할 수 있는 예방책과 사후 대응 매뉴얼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안심일터 키트와 비대면 라이브 교육 모두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은 식당 사장님과 종업원, 고객 간 상호 존중 및 보호의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