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오늘 중 전 국민 70% 1차 접종 마쳐…2차 속도 높여 나갈것"
상태바
김부겸 "오늘 중 전 국민 70% 1차 접종 마쳐…2차 속도 높여 나갈것"
  • 김상록
  • 승인 2021.09.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캡처
사진=YTN 캡처

김부겸 국무총리가 17일 "오늘 중으로 전 국민의 70%가 1차 접종을 마치셨을 것"이라며 "정부는 이제 2차 접종의 속도를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그동안 1차 접종을 맞아야 되는 분들에게만 허용됐던 잔여 백신을 통한 접종을 오늘부터는 2차 접종 대기자들에게도 맞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여러 가지 사정으로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못하신 분들도 내일부터는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정부는 하루라도 빨리, 한 분이라도 더 많이 백신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제껏 협조해 주신 것처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다시 한 번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또 "조금이라도 이상이 느껴지면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가족을 찾아뵙기 전에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요청드린다"며 "자칫 방역을 소홀히 해 감염이 발생한다면 사랑하는 부모님께 큰 불효가 될 수 있다는 것을 항시 유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