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TMA’, 오늘(2일) 온택트 개최…방탄소년단·임영웅·슈퍼주니어 등 총출동
상태바
‘2021 TMA’, 오늘(2일) 온택트 개최…방탄소년단·임영웅·슈퍼주니어 등 총출동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1.10.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TMA’ 레드카펫·본 시상식, U+아이돌Live서 국내 무료 온라인 생중계 

글로벌 팬들과 K팝 스타가 함께 즐기는 최고의 K-POP 축제가 오늘 밤 막을 올린다.

2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본 시상식이 오늘 오후 7시 개최된다. 이에 앞서 오후 5시부터는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온택트로 개최된다. 이번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황치열, 세븐틴,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ITZY(있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 아스트로, ENHYPEN(엔하이픈), 스테이씨, 강다니엘, 크래비티, 위클리, 임영웅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가을밤에 펼쳐지는 초특급 K-POP 파티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눈여겨볼 만한 주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Only ‘더팩트 뮤직 어워즈’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는 오직 이번 시상식에서만 접할 수 있는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같은 무대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슈퍼주니어는 베란다콘서트 콘셉트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를 꾸민다. 팬데믹 시대의 공연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베란다콘서트를 이번 시상식에서 슈퍼주니어가 어떻게 구현할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여기에 대형 분수대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퍼포먼스부터 단독 공연에서만 볼 수 있었던 멤버 김희철의 숨겨진 드럼 실력까지 ‘2021 TMA’를 통해 공개된다.

데뷔 후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격하는 임영웅은 ‘믿고 듣는 감성 장인’다운 완성도 높은 라이브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 강다니엘은 호러틱한 폐허의 도시에서 펼치는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은 마리오네트 콘셉트의 솔로 퍼포먼스를, 더보이즈는 여름 해변가를 배경으로 청량미 넘치는 무대를, ITZY(있지)는 걸크러시 가득한 무대를 각각 선보이며 전 세계 K-POP 팬들의 마음을 훔칠 계획이다.

특히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스페셜 스테이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마이걸은 여덟 번째 미니앨범 ‘Dear OHMYGIRL(디어 오마이걸)’ 수록곡 ‘Quest(퀘스트)’ 무대를 이번 시상식에서 첫 공개한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두 번째 정규앨범 ‘NOEASY(노이지)’에 수록된 유닛곡 무대들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황치열 역시 신곡 ‘끝이라고 말할 것 같았어’ 라이브 무대를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최초 공개한다. 

# 진격의 방탄소년단, 4연속 ‘TMA’ 대상 수상 정조준 

지금까지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대상을 단 한 번도 놓치지 않았던 방탄소년단은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대상 트로피를 정조준한다. 방탄소년단이 올해 시상식에서도 대상을 수상할 경우 ‘더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 4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한다. 

올해 ‘Butter (버터)’와 ‘Permission to Dance (퍼미션 투 댄스)’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 10주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운 방탄소년단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통해 다시 한번 의미 있는 커리어를 추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레전드 무대를 펼쳤던 방탄소년단은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월드 클래스’ 명성에 걸맞은 압도적인 스케일의 완성도 높은 무대로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김소연·박해진·김선호 등…대세 셀럽들이 한자리에! 초호화 시상자 라인업 

최정상급 K-POP 스타들로 구성된 아티스트 군단 못지않게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도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주요 관전 포인트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해 시상식을 더욱 밝게 빛낼 예정이다. 

특히 공연뿐만 아니라 시상 역시 차별화된 구성과 연출을 선보여 온 ‘더팩트 뮤직 어워즈’인만큼 ‘2021 TMA’에서도 다채로운 콘셉트의 스페셜 시상이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은 2일 오후 5시, 오후 7시에 각각 진행되며 LG유플러스 아이돌 전문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를 통해 국내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음악 채널 MUSIC ON! TV(엠온!)를 통해 본 시상식, 현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ulu(훌루)를 통해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이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북중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더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을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더팩트 뮤직 어워즈’, 각 소속사 제공

글 =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