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톱스타 방탄소년단, ‘2021 TMA’ 대상 포함 5관왕 등극…슈퍼주니어·임영웅 3관왕  
상태바
글로벌 톱스타 방탄소년단, ‘2021 TMA’ 대상 포함 5관왕 등극…슈퍼주니어·임영웅 3관왕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1.10.0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대상’·‘리스너스 초이스’·‘올해의 아티스트’·‘U+아이돌Live 인기상’·‘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5개 부문 석권
슈퍼주니어, ‘올해의 아티스트’·‘월드와이드 아이콘’·‘팬앤스타 초이스상’ 3관왕 달성
임영웅, ‘트로트 인기상’·‘최애상’·‘최다 득표상’ 팬앤스타 3관왕 등극

글로벌 팬들과 스타가 함께 즐기는 최고의 K-POP 축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월의 첫 토요일 밤을 뜨겁게 장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일 개최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1 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는 세대를 불문하고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팬들의 오감을 사로잡는 화려한 무대를 펼쳤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온택트로 진행됐다. 그럼에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만의 버라이어티한 구성, 최첨단 기술 등을 통해 현장 이상의 감동을 전 세계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했다. 

 

#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영광의 주인공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대상은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비롯해 ‘리스너스 초이스’, ‘올해의 아티스트’, ‘U+아이돌Live 인기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 가수’까지 무려 5개 부문을 석권하며 5관왕에 올랐다. 또한, ‘더팩트 뮤직 어워즈’ 4연속 대상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원조 한류돌’ 슈퍼주니어는 ‘올해의 아티스트’, ‘월드와이드 아이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까지 3개 부문을 수상하며 3관왕에 등극했다. 임영웅 역시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팬앤스타 최애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남자)’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2021년 가요계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아티스트’로는 ENHYPEN(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에이티즈,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강다니엘, 슈퍼주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오마이걸, 세븐틴, ITZY(있지), 방탄소년단까지 총 13팀이 선정됐다.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콘’은 슈퍼주니어, ‘월드베스트퍼포머’는 세븐틴이 각각 수상했으며 ‘핫티스트’는 위클리와 크래비티, 2021년 가장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신인에게 주어지는 ‘넥스트 리더’는 스테이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TMA’라서 가능한 ‘고품격’ 시상식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지난해 온택트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최첨단 기술과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 효과 등을 선보였다. 여기에 MC 신동엽과 서현의 매끄러운 진행, 아티스트들의 열정적인 무대 등이 더해져 더욱 퀄리티 높은 고품격 시상식이 탄생했다. 

특히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스테이지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마이걸은 미니 8집 수록곡 ‘Quest(퀘스트)’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시상식을 더욱 화사하게 물들였고,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정규 2집 수록곡 ‘SURFIN(서핑)’, ‘GONE AWAY(곤 어웨이)’, ‘강박’ 유닛 무대를 최초 오픈하며 열기를 더했다. 황치열 역시 신곡 ‘끝이라고 말할 것 같았어’ 무대를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최초 공개했다. 또, 슈퍼주니어는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를 꾸미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데뷔 후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격한 임영웅은 ‘감성 장인’다운 감미로운 라이브 무대로 ‘2021 TMA’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아티스트 라인업만큼 화려하게 구성된 시상진 역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볼거리였다.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을 펼치며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2021 TMA’가 보여준 진정한 ‘FAN:TACT’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팬과 스타가 함께 즐기는 K-POP 축제’라는 취지에 걸맞게 국내외 팬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화룡점정을 찍었다. 

‘U+아이돌Live 인기상’을 비롯해 ‘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 개인)’,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팬앤스타 최애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개인, 트로트 남자, 트로트 여자)’까지 총 9개 부문 수상자가 팬들의 투표로 결정됐으며, 아티스트들은 수상 소감을 통해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매회 권위와 명성을 더해가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시상식 및 무대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물하는 ‘최고의 K-POP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 내역 - 

▲대상 = 방탄소년단

▲리스너스 초이스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아이콘 = 슈퍼주니어

▲U+아이돌Live 인기상 = 방탄소년단

▲올해의 아티스트 = ENHYPEN(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에이티즈,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강다니엘, 슈퍼주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오마이걸, 세븐틴, ITZY(있지), 방탄소년단 

▲핫티스트 = 위클리, 크래비티

▲월드베스트퍼포머 = 세븐틴

▲넥스트 리더 = 스테이씨

▲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 =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 = 황치열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 임영웅

▲팬앤스타 최애상 = 임영웅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 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개인) = 황치열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남자) = 임영웅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여자) = 전유진 

 

사진 =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공

글 =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