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향이 너무 그리웠어요"...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 재개
상태바
"커피향이 너무 그리웠어요"...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 재개
  • 박주범
  • 승인 2021.10.0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어르신 바리스타들 교육을 재개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10월부터 커피 전문 심화 과정을 오픈해 입문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바리스타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커피 지식과 실습교육 시작한다. 심화 과정은 현장 중심의 실습 과정 중심으로 고객 응대부터 커피 장비 관리, 음료 제조 등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군포시니어클럽을 대상으로 올해 4월 개인별 커피 실습 및 커피 영상 교육을 통해 교육생 맞춤 커피 교육을 진행했다. 하지만 방역상황으로 7월 중 교육 진행이 중단된 바 있다.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커피 전문 교육은 전국의 지역 실버 카페 어르신 바리스타 분들과의 지속적인 상생 활동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깊다고 평가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상생 교육장에서 실력을 겸비한 시니어 바리스타를 양성해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와 시니어 카페의 활성화를 위한 상생 활동을 이어나 갈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막혀 있던 스타벅스의 재능기부 활동들을 최대한 안전하게 진행하여, 오랫동안 스타벅스 커피 교육을 기다려 온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 및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상생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150곳의 시니어 카페의 어르신 바리스타 2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장을 군포시니어클럽에 오픈했다.

사진=스타벅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