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상태바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 김상록
  • 승인 2021.10.2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오후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된 인증식 수여식에 (사진 왼쪽부터) 임성환 BSI KOREA(영국표준협회 한국지사) 본부장,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ISO 14001’은 기업이 경영방침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전사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국제 표준 기준이다. 국제표준화기구는 현장심사, 임직원 인터뷰, 제출 보고서를 토대로 기업의 환경경영 방침과 계획, 시정 조치 및 개선활동, 최고경영자의 관리체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ISO 14001’ 인증을 부여한다.

롯데면세점은 ‘ISO 14001’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영국표준협회(BSI) 심사과정을 거쳐 이번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 유효 기간은 3년이다. 이번 심사과정에서 롯데면세점은 본사 및 8개 국내 영업점과 물류센터에 정기적인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부적합 사항에 대해 1개월 이내에 시정 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루어진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환경안전 담당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팀으로 격상하며, 최고 경영자부터 모든 임직원이 환경경영이 핵심 경영 요소임을 인식하고 환경 목표 달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은 모든 임직원이 친환경 경영활동에 공감하고 국제표준에 맞춰 맡은 업무를 개선해나간 덕분"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환경경영 운영 방침을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