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오늘부터 PASS 앱으로 전자문서 서비스 시작
상태바
KT, 오늘부터 PASS 앱으로 전자문서 서비스 시작
  • 김상록
  • 승인 2021.10.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고객 편의를 위해 ‘KT 전자문서’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KT 전자문서는 KT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KT 도큐먼트DX(Document-DX)’ 플랫폼으로 각종 증명서를 전자적 형태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정부24 가입과 본인인증 플랫폼인 패스(PASS)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앞으로 KT 고객은 가족결합, 명의변경 등 서비스를 가입·변경할 경우 패스 앱의 ‘전자문서’ 메뉴를 통해 고객센터, KT프라자, KT대리점에 관련 증명서를 증빙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이 행정기관을 방문해 증명서를 발급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증명서를 출력해 제출해야 했다.

KT는 "전자문서가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것 외에도 문서의 진본 확인을 보장해 위·변조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종이 낭비를 줄이는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진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 생활 속에서 전자증명서가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이용기관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구비서류 이외에도 종이 없는 친환경 조성을 위해 KT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관련 영역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KT 전자문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전자문서 서비스를 가입하고 응모한 고객 대상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패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