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백신패스 앞두고 PCR 검사 비용 유료화 검토 [코로나19, 26일]
상태바
정부, 백신패스 앞두고 PCR 검사 비용 유료화 검토 [코로나19, 26일]
  • 민병권
  • 승인 2021.10.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부터 다중이용시설 이용 목적을 위해 '음성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한 진단검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 따르면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방안 초안에 따르면, 정부는 내달 1일부터 감염 고위험시설에 백신 접종 증명서나 음성확인서를 보여주면 입장을 허용하는 '백신 패스'를 도입할 방침이다.

전국 다중이용시설 중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마·경륜, 카지노 시설 등 13개 시설과 100인 이상 행사·집회가 의무 적용 대상이다. 또 의료기관, 요양시설, 중증장애인·치매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이용·면회 시에도 백신 패스가 적용된다.

정부는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확진자가 증가할 것으로 우려해 시설 이용 목적의 PCR 검사 비용은 유료화하는 방침도 고려 중이다.

류근혁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은 "국민의 70.9%가 접종을 완료했고 앞으로 접종률이 80%에 달할 것을 고려하면 그렇게 많은 양의 검사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특히 18세 미만은 백신 패스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현재의 검사능력으로도 감당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음성확인서 발급 형태를 두고도 논의가 진행 중이다. 문자 통보를 통한 백신 패스 활용도 방안 중 하나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