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 협약
상태바
스타벅스·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1.10.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별다방 매장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의 하이파이브 모습
스타벅스 별다방 매장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의 하이파이브 모습

스타벅스가 27일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식을 맺고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기업이 일경험 지원, 직무역량 강화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고용노동부 안경덕 장관, 한국경영자총협회 이동근 부회장, 권순원 청년고용전문가 지원단장(숙명여대 교수)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식에 앞서 향후 청년 바리스타 교육이 진행될 스타벅스 아카데미 교육장을 둘러보고 메뉴 개발이 이루어지는 음료 및 푸드 개발실을 방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스타벅스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청년 구직자 대상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신설한다. 모집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의 만18~34세 청년이며, 올해 11월 교육 인원 40명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해 내년에는 분기별로 50명씩 총 20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12번째 재능기부 카페를 고용노동부와 함께 연내 추가로 오픈해 청년이 운영하는 카페의 리모델링과 커피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다문화가족 등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낙후된 카페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청년들이 새로운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안경덕 장관은 “스타벅스는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 계층의 고용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해서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은 “스타벅스의 청년 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이 다양한 업종의 기업 참여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내실 있는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경총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