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소비자 선택 2021 최고 브랜드 선정
상태바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소비자 선택 2021 최고 브랜드 선정
  • 김상록
  • 승인 2021.10.2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의 ‘아이코스(IQOS)’가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는 소비자와 소통하며 소비자의 신뢰와 애착을 형성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좋은 품질과 지속가능성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선택 받은 업종별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소비자조사기관 한국리서치가 성인 소비자의 선호도, 성인 소비자와의 소통 지수, 신뢰도 등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한 결과 한국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가 2021년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했다.

2017년 6월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아이코스는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한 대안이다. 담뱃잎을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의 비연소 제품으로, 담배 연기나 재가 발생하지 않고 일반담배와 달리 화재 위험도 없다. 

지난해 7월에는 방대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일반담배 대비 유해하거나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 발생이 감소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전자담배 제품군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MRTP(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마케팅 인가를 받았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아래 아이코스(IQOS)를 한국에서 선보인 이후 일반담배 흡연자들의 비연소 제품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과감한 혁신을 실천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 선호도와 소통 지수, 신뢰도 등에서 아이코스 브랜드가 높은 평가를 받은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과학 기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자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를 사용하는 성인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더 다양한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을 재단장해 ‘아이코스 전용 공간(IQOS Only Zone)’을 조성했다.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경험해보고 제품 전문 코치의 맞춤 응대를 받을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