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은 어떻게 컸을까"···서비스 성장 스토리 공개
상태바
"배민은 어떻게 컸을까"···서비스 성장 스토리 공개
  • 김상록
  • 승인 2021.10.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푸드테크 기업으로서의 비전과 기술적 성장을 공유하는 ‘우아한테크콘서트’(이하 우아콘 2021)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우아콘 2021’은 다음달 17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아콘 2021’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마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컨퍼런스는 ▲배민 서비스를 위한 크고 작은 노력과 시도를 소개하는 ‘배민 비하인드’(17일) ▲우아한형제들의 신규 사업과 글로벌 진출, 기술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는 ‘새로운 여정’(18일) ▲우아한형제들의 개발 문화와 그 안에서 성장하는 개발자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꿈꾸는 우아한형제들’(19일) 등 총 22개의 발표 세션으로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 실무자들이 출연해 기술 개발, 서비스, 디자인, 개발 교육, 글로벌, 커리어 등의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일반적인 1인 프레젠테이션 외에도 팀 단위 발표, 간담회 등 다양한 형식으로 경험을 공유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형식의 라이브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나서고, 각 사업부별 리더가 패널로 출연해 참여자 질의에 실시간으로 응답하며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참여자가 컨퍼런스의 핵심 메시지와 주제를 잘 느낄 수 있도록 일자별 발표 세션 하이라이트를 정리하고, 각기 다른 관심을 가진 참여자들이 어떤 발표를 골라 보면 좋을지 추천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우아콘2021’을 맞아 특별 배포하는 콘서트장 객석 가상화면을 배경으로, 한줄 기대평과 해시태그(#우아콘2021, #우아한테크콘서트, #착석인증)를 담아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배민 쿠폰을 증정한다. 발표 세션 영상을 시청한 개수에 따라 참여자에게 배민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도 있다.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CTO는 "우아콘 2021은 우아한형제들이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시행착오 등을 외부와 적극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풍성한 이야기 속에서 많은 참여자들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