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로봇 학대 논란 반박 "복원능력 테스트인데 넘어뜨렸다고 비난해"
상태바
이재명, 로봇 학대 논란 반박 "복원능력 테스트인데 넘어뜨렸다고 비난해"
  • 김상록
  • 승인 2021.10.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최근 로봇 박람회에서 시연용 로봇을 굴러 넘어뜨린 것에 대해 비난 여론이 일자 "복원능력 테스트"라며 반박했다.

이 후보는 31일 페이스북에 '넘어진 로봇의 복원능력 테스트인데, 넘어뜨렸다고 비난하다니..'라는 글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임무수행중 외부충격을 견디고, 넘어진 후 자세를 복원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한 로봇능력"이라며 "이 로봇은 넘어져도 자세복귀능력이 있다고 해서 추격테스트에 이어 전도테스트로 넘어뜨려 본 결과 덤블링으로 훌륭하게 원자세복귀를 했다. 칭찬받을 성능이었고 칭찬드렸다"고 전했다.

이어 "로봇 테스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야 그럴 수 있겠지만, 일부 언론이 복원장면은 삭제한 채 넘어뜨리는 일부 장면만 보여주며 과격 운운 하는 것은 가짜뉴스"라며 "스테이크 먹었더니 “식당에서 칼 휘둘렀다”고 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대로된 언론이라면 의도를 가지고 왜곡하지 말고 사실 전체를 보도해야 한다. 언론의 신뢰를 해치는 이런 부실취재, 왜곡조작보도가 더 이상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1 로보월드’ 행사에 참석했다.

당시 이 후보는 재난 현장에 사용될 목적으로 개발된 4족 보행 로봇을 지켜봤다. 현장 관계자가 이 후보에게 이 로봇은 밀려도 잘 넘어지지 않는다는 취지로 설명하자, 이 후보는 로봇을 손으로 밀치고 뒤집어서 굴렸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계자에게 동의도 구하지 않고 로봇을 마음대로 다룬다며 이 후보의 행동을 비난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