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 개막
상태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 개막
  • 김상록
  • 승인 2021.10.3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제공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개막식이 3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ON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대한민국 쇼핑 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민 모두에게 힘이되는 따뜻한 소비!'를 슬로건으로 하고 있다. 지난 28일 기준 코세페에 참여하는 업체는 2000개사를 넘었다. 지난해 1784개사를 뛰어 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연화 코세페 추진위원장과 업계 대표, 지역상인․소비자 등 30여명이 스튜디오 현장과 화상 연결을 통해 참여했다. 

김 위원장의 코세페 행사 소개에 이어 김부겸 총리 등의 축하 메시지가 전해졌다. 이어 북의성 마늘장터, 홈플러스 의정부점, 파주 상공 EXPO 판매전 현장 연결을 통해 주요 행사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또 개막식 참석자들이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는 '코세페 하이파이브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코세페는 내수 활성화와 더불어 중점 추진방향으로 설정한 안전한 행사에 부합하기 위해 온라인·비대면 부문의 행사를 강화했다. 온라인쇼핑몰,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앱 등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기획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코세페 추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코세페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는 중요한 시점에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국민들이 안심하고 따뜻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업계와 정부, 지자체가 긴밀히 협력하여 방역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