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뱅킹 MZ세대·시니어세대 전용 메인화면 제공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MZ세대·시니어세대 전용 메인화면 제공
  • 김상록
  • 승인 2021.11.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인화면은 MZ세대를 위한 펀 타입(Fun Type)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이지 타입(Easy Type)으로 나눠진다. 기본 메인화면인 베이직 타입(Basic Type)을 포함해 총 3가지 중에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펀 타입은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나만의 목표를 직접 설정하고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서비스인 'WON챌린지'가 우선 표출된다. WON챌린지 및 대표계좌 배경색 색상 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메인화면을 꾸밀 수 있다 

이지 타입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개인의 금융 일정'이 우선 표출된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중요한 금융 일정 알림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 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세대의 접근성을 높였다. 

우리WON뱅킹의 메인화면 설정은 로그인▶전체메뉴▶환경설정▶홈화면 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새로운 메인화면 제공으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12월 1일 우리 마이데이터(MyData) 서비스가 출시되면 은행, 카드, 보험, 통신, 신용정보, 부동산, 자동차 정보 등 종합적인 정보를 통합한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