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조인식 체결
상태바
쿠팡플레이-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조인식 체결
  • 김상록
  • 승인 2021.11.0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 이종록 쿠팡플레이 스포츠콘텐츠 부문 이사 순.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왼쪽부터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 이종록 쿠팡플레이 스포츠콘텐츠 부문 이사 순.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쿠팡플레이가 8일 대한축구협회와의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갖고 대한민국 축구 발전을 위한 양측의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파주 NFC(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조인식에는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 이종록 쿠팡플레이 스포츠콘텐츠 부문 이사,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 등이 참석했다. 또 UAE와의 월드컵 최종예선 홈경기를 앞두고 있는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팀 감독과 황희찬 선수가 국가대표 선수단 대표로 참석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의 11번째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오는 2025년 8월까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게 됐다. 쿠팡플레이는 4년간의 파트너십 계약을 기반으로 국가대표팀의 파트너 기업으로서 협회가 주최하는 각종 축구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대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대한축구협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축구대표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도전기를 담은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콘텐츠 ‘로드 투 카타르(‘Road to Qatar’, 가제)’가 제작된다는 소식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드 투 카타르’는 축구대표팀 선수단과 팬들을 비롯해 월드컵 도전을 지원하는 각계각층의 스토리를 담을 예정이다. 
 
김성한 디렉터는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축구와 국가대표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쿠팡플레이만의 오리지널 축구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는 등 국내 축구팬 여러분들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것"이라고 했다.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국내 굴지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쿠팡플레이가 KFA(대한축구협회)와 대표팀을 후원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한국 축구가 훌륭한 성과를 거둬 쿠팡플레이와 KFA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올해 3월 축구 한일전을 시작으로 월드컵 2차 예선 경기들과 올림픽 대표팀의 친선 경기들을 생중계했고, 현재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경기들도 실시간 중계 중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