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오전까지 짙은 안개 지역 있어 추돌사고 주의
상태바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오전까지 짙은 안개 지역 있어 추돌사고 주의
  • 민병권
  • 승인 2021.11.15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에는 구름이 많겠다.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및 산지, 경북 지역 일부는 오전 영하권에 드는 지역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0~10도, 낮 최고 기온은 13~19도가 되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15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내륙과 강원영서, 충청내륙, 전라내륙,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추돌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운전이 당부된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급변하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경각심을 가지고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