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친환경차 대응 전기강판 공장 신설...투자 규모만 약 1조원
상태바
포스코, 친환경차 대응 전기강판 공장 신설...투자 규모만 약 1조원
  • 민병권
  • 승인 2021.11.1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약 1조원을 들여 친환경차에 사용하는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 생산공장을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은 전기 및 자기를 응용한 기기에 사용되는 철강제품으로 구동모터의 효율을 높여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도록 전력손실을 대폭 개선한 제품을 말한다. 

포스코는 지난 5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된 정기 이사회에서 친환경차 수요 대응과 시장 선점을 위해 내년부터 약 1조 원을 순차적으로 투자해 연산 30만 톤 규모의 공장을 신설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현재 포스코는 연간 10만 톤의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이번 설비투자를 통해 2025년까지 40만 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수소전기차 모형에 설치된 구동모터
수소전기차 모형에 설치된 구동모터

최근 자동차산업은 친환경차의 점유비가 올해 약 12%인 970만대에서 2030년에는 4642만대로 43% 급증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포스코는 등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내연기관에서 친환경차로 산업구조가 재편을 가속화 할 전망이다. 

전기차의 주행거리 향상이 업계의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어 전기차 구동계 부품 효율성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고효율 전기강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포스코는 이번 설비투자를 통해 친환경차 시대에 대폭 확대되는 전기강판 수요 및 전기차 주행거리 향상 요구 등 자동차 산업의 메가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포스코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