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 정지민, 리드·스피드 2관왕!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 정지민, 리드·스피드 2관왕!
  • 박홍규
  • 승인 2021.11.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는 20일 21일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했다.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정지민 선수(신정고)는 리드와 스피드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20일에는 대한체육회 주최, 대한산악연맹 주관하는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열렸다. 21일에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열렸다.

이번 두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펼쳐진 대회로 특히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기존의 일반대회와 달리 학생선수들과 일반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함께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오픈대회로 진행됐다.

경기결과, 리드 남여 고등부 부문에선 2021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인 정지민(서울, 신정고등학교)선수와 신예 김정회(서울, 한광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스피드 남녀 고등부 부문에선 정지민(서울, 신정고등학교) 선수와 정용준(인천, 백석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정지민(서울, 신정고등학교) 선수는 2관왕을 차지했다.

이번 두 대회는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조치를 진행됐다. ‘암벽여제’ 김자인 사인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사진 대한산악연맹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