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BTS AMA 대상 수상 축하…한국문화 세계 석권"
상태바
문 대통령 "BTS AMA 대상 수상 축하…한국문화 세계 석권"
  • 김상록
  • 승인 2021.11.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2일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이하 AMA)에서 대상을 수상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페이스북에 "BTS의 AMA 대상 수상에 큰 축하와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미국의 세계적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는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었다.그 컨퍼런스에서 세계적인 석학 '조지프 나이'는 한국이 유례없는 경제적 성공과 활기찬 민주주의가 결합하여 세계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소프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극찬했다"며 "한국의 문화가 세계를 석권하고, 그것이 국격과 외교에도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다. BTS의 이번 AMA 대상 수상은 그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고 강조했다.

또 "여러분 어떤가. 이제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질 만하지 않나"라고 했다.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캡처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캡처

방탄소년단은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대통령님, AMA 수상을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 한국 대중음악이 세계 주류 음악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저희도 자긍심을 느낀다"고 화답했다.

이들은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의 우리 문화와 아티스트 분들이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