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관', 서울사회공헌대상 서울시장상 수상
상태바
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관', 서울사회공헌대상 서울시장상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1.11.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한화건설의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김석원 한화건설 지원팀장(오른쪽)과 정수용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의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이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공헌대상은 서울시민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비영리, 민간, 공공 등이 지속적으로 수행한 사회공헌 우수 프로그램을 시상하는 것으로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한다.

한화건설 브랜드 포레나의 이름을 딴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이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자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11년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왔으며 지난 달 100호점을 개관한 바 있다. 

전창수 한화건설 인사지원실장은 “한화건설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한화건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