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내일 방역강화 대책 발표…4단계 조치 여부 미확정 [코로나19, 2일]
상태바
정부, 내일 방역강화 대책 발표…4단계 조치 여부 미확정 [코로나19, 2일]
  • 김상록
  • 승인 2021.12.0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정부가 방역강화 대책을 준비중이다. 지난달 초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인 이른바 '위드코로나'를 시행했으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확산하면서 방역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일 비대면 백브리핑에서 "현재 사회적 대응을 위한 방역강화 부분은 일상회복지원위원회 각 분과의 의견을 수렴하는 중이고, 이후 중대본 논의를 거쳐 발표된다. 발표 시점은 내일(3일)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상당한 쟁점을 가지고 논의하고 있어 내용이 정해진 바는 없다"며 "4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할지 여부는 저희로서는 확인할 수 없고, 어느 정도 어떤 방안으로 할지는 사전에 정의된 방향이 있지 않다"고 했다.

그는 일부 언론에서 ‘정부가 거리두기 4단계에 준하는 방역강화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확인되지 않은 정보"라며 선을 그었다.

2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5266명으로 전날(5123명에) 이어 이틀 연속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관련해서는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4명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