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방역패스 부당한 차별 아냐…공동체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약속"
상태바
김부겸 "방역패스 부당한 차별 아냐…공동체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약속"
  • 김상록
  • 승인 2021.12.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백신 접종 증명서 혹은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만 다중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방역패스' 제도에 대해 "부당한 차별이라기보다는 공동체를 보호하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최소한의 약속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했다.

김 총리는 6일 서울시청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방역패스는 성인 10명 중에서 9명이 기본접종을 마친 가운데 일상 곳곳의감염위협으로부터 미접종자를 보호하기위한 조치다. 백신접종률이 높아진 여러 나라에서 이미 방역패스를 도입해 폭넓게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건강상의 이유로 접종을 마치지 못했다면 인근 보건소에서 예외확인서를 발급받거나 PCR검사를 받고서 시설을 이용할 수가 있다"며 "각 부처와 지자체는 일주일의 계도기간 동안 사업주와 이용객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며 방역패스의 빠른 안착을 뒷받침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정부는 연말까지 오미크론 대응, 백신접종가속화, 병상 확충 그리고 재택치료 확대 등4가지 과제에 모든 방역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 오미크론의 위협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며 "아직 실체가 정확히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전파력이 눈에 띄게 높은 것은 분명하다. 지역사회 내 추가 확산만큼은 반드시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오미크론과 같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의등장으로 감염확산의 위험이 높아졌지만 고령층의 3차 접종과 청소년의 기본접종률은 여전히 충분치 않은 상황"이라며 "백신접종은 더 이상 선택이 될 수 없다. 어르신, 학부모님, 청소년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