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메타버스 공공교육 플랫폼 구축 EBS와 함께
상태바
한화시스템, 메타버스 공공교육 플랫폼 구축 EBS와 함께
  • 민병권
  • 승인 2021.12.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김경한 한화시스템 ICT 부문장, 김명중 EBS 사장,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김광범 EBS 학교교육본부장
(좌) 김경한 한화시스템 ICT 부문장, 김명중 EBS 사장,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김광범 EBS 학교교육본부장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 ICT 부문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EBS와 지난 7일 일산 EBS 본사에서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EBS 메타캠퍼스'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한화시스템은 '메타캠퍼스'로 명명한 EBS의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개발, 가상의 공공교육 공간을 구축하고 초중등 학습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과 자사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플랫폼을 메타캠퍼스와 결합해 ▲영어·수학·경제교육 등 교과연계 학습 ▲환경 및 지구과학 실감형 교육 ▲실험 경험 및 직업 체험 서비스 ▲AI 학습활동 추천 및 학습활동 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개발한다.

양사는 23년 초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고,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어학전문 교육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AI·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통해 학력저하 현상을 완화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양질의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명중 EBS 사장은 “보편적 공공 교육 서비스로 사교육 격차를 해소하기위해 '메타캠퍼스' 사업을 발족한다”며, “교육격차 없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조성하기 위해 한화시스템과 다방면의 협력을 기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사진=한화시스템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