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 모집
상태바
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1.12.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서울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을 모집한다.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특별시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모집에는 직무수행능력을 고려하여 선발하는 특화직무 부문을 신설(100명)했으며, 근무기간도 기존 4주에서 6주로 연장됐다. 일반직무 부문(200명)은 지역별로 근무분야를 선택할 수 있어 통근거리가 단축될 전망이다.

지원 자격은 선발 유형별로 상이하다. 전체 모집인원 300명 중 일반선발(70%) 210명은 8일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휴학생 또는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특별선발(30%) 90명은 8일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자원봉사우수자 등),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완료자만 지원할 수 있다.

1차 선발은 특화직무 부문은 직무별, 일반직무 부문은 지역별로 전산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1차 선발자는 오는 20일 20시에 발표하며 증빙서류 제출 기간은 21일부터 24일까지다.

증빙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선발된 근무자는 30일 발표하며 부서별 수요조사 결과와 본인의 희망 근무지, 전공,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개별 부서에 배치될 계획이다. 

자치구의 경우 자치구마다 모집기간과 근무기간을 달리해 별도로 모집하며, 각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사항은 거주지 구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