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수본, 청소년 방역패스 반발에도 "미접종자 보호 목적"
상태바
중수본, 청소년 방역패스 반발에도 "미접종자 보호 목적"
  • 김상록
  • 승인 2021.12.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청소년 방역패스는 미접종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박향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14일 방송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청소년 방역 패스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를 다시 한 번 설명해 주시라"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박 반장은 "아직까지는 청소년들이 연령대별로 보면 중1, 2, 3, 중1, 2학년, 3학년까지나 그다음 고1 정도 수준까지는 한 20에서 30% 정도다. 그래서 미접종자가 너무 많다"며 "학원이라든지 이런 곳은 굉장히 밀집되어 있고 공간도 좀 좁고 환기도 잘 안 되는 곳이기 때문에 미접종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접종하는 경우 훨씬 더 이점이 높다는 게 이미 고2, 3학년한테 확인이 됐다. 고3 같은 경우는 한 90% 이상이 접종이 됐다. 그래서 확진자 발생이 낮다"며 "중학생 아래 학년 접종률이 낮은 학생들로 갈수록 확진 비율이 훨씬 높다"고 전했다.

박 반장은 5세 이상을 백신 접종 대상으로 확대하는 것에 대해 "아직은 저희가 검토는 하지 않고 있다. 지금은 12세 이상 활동량이 많은 친구들을 중심으로 해서 접종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고, 5세 이하는 해외 추이를 보고 고려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유은혜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3일 방송된 KBS1 '긴급진단 유은혜 정은경에게 묻는다. 코로나19 해법은'에 출연해 "청소년 방역패스와 관련해서는 내년 2월1일부터 적용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지만 학원 포함해서 여러 적용되는 시설에 대한 현장의 의견들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남은 기간 긴밀하게 의견을 청취하면서 적용 시기나 범위들은 충분히 논의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내년 2월부터 만 12~18세 청소년에게도 '방역패스'를 적용해, 백신 접종 확인서나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만 학원이나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학부모 단체와 시민사회단체 등은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은 학습권과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라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