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휴대폰 악성 어플 실시간 탐지·삭제...앱 보이스피싱 방지
상태바
한화생명, 휴대폰 악성 어플 실시간 탐지·삭제...앱 보이스피싱 방지
  • 민병권
  • 승인 2022.01.0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사고 사전 방지로 적극적 소비자 보호 실천 

한화생명이 자사 어플(한화생명 APP) 이용자들을 위한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고객이 어플을 실행하는 순간 고객의 휴대폰에 ‘악성APP(해킹, 가로채기 등) 또는 ‘원격제어 APP 구동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의심되는 APP이 발견될 경우 고객에게 팝업으로 안내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한다.

한화생명, 앱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한화생명, 앱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이를 통해 신용대출,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

한화생명은 고객의 정보노출 위험 및 다른 금융기관의 금융거래 중 사고위험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 앱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비밀번호의 등록만으로 보험계약 대출, 보험금청구, 보험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생명 융자사업부 임석현상무는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금융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비대면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까지 보호하기 위해 금융사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장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한화생명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