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고위 공직자 백신 접종률 공개 요구 청원 등장
상태바
국회의원·고위 공직자 백신 접종률 공개 요구 청원 등장
  • 김상록
  • 승인 2022.01.0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국회의원과 고위 공직자 및 의료진들의 백신 접종률과 현황을 공개하라는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다.

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정부는 법원에 결정에 따라, 즉각 백신패스를 철회 하시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백신이 정말로 그렇게 안정적이라면 국회의원들과 고위공직자들 그리고 의료진들의 백신접종률과 현황을 모두 공개하시라"며 "국민들한테는 백신이 안전하다고 말하는 의료진과 정치인, 공무원이 정작 본인 자신은 접종하지 않았다면 이는 심각한 신뢰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법원이 청소년 방역패스 효력을 정지해야 한다 지극히 현명하고 당연한 판결을 내렸다"며 "하지만 정부는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항고를 즉시 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법원의 판단이 지극히 당연한 판단이라 생각하고 더불어 정부도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고 백신패스라는 차별적이고 반인권적인 정책을 즉각 철회할 것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했다.

앞서 지난 4일 서울행정법원 행정8부(재판장 이종환)는 학부모단체 등이 보건복지부 장관을 상대로 ‘학원·독서실·스터디카페가 방역패스 의무 적용 시설에 포함하는 것을 멈춰달라’고 낸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즉시 항고하겠다"고 했다.

한편, 그간 방송에 출연해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했던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가 정작 자신은 미접종라는 사실을 밝혀 논란이 일기도 했다. 천 교수는 백신 1차 접종 후 어지러움, 시력 저하, 저림 증상 등의 부작용을 겪었고, 이로 인해 추가 접종을 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