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아이코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필립모리스 아이코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김상록
  • 승인 2022.01.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필립모리스 김기화 상무(오른쪽).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의 '아이코스(IQOS)'가 지난 13일 진행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경제, 인물, 문화 등 각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만을 뽑아 시상한다. 

올해 소비자 조사에는 38만 1514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해 2022년이 기대되는 최고의 브랜드를 직접 선정했다.

아이코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2040 직장인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17년 6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담배 대비 유해물질 발생이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인 아이코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출시 이후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일반담배를 대체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김기화 상무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일반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기 위한 필립모리스의 혁신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큰 결실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비연소 제품을 중심으로 담배 시장의 변혁을 주도해 성인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성인 흡연자뿐 아니라 비흡연자를 포함한 모두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