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싱가포르지점 개점 행사..."아태금융 거점 역할 수행"
상태바
KB국민은행, 싱가포르지점 개점 행사..."아태금융 거점 역할 수행"
  • 박주범
  • 승인 2022.01.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KB국민은행 싱가포르지점 개점식'에서 (왼쪽부터)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 대표, 우상현 CIB고객그룹 대표,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영기 KB국민은행 상임감사위원,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그룹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9일 싱가포르 지점 설립 개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싱가포르와 한국을 동시 생중계하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싱가포르에서는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최훈 대사를 비롯한 니콜라스 마르퀴에(Nicholas Marquier) IFC 싱가포르 대표, 현지 금융기관 및 주요 관계사가 참석했다.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에서는 은행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월 말 싱가포르통화청으로부터 예비인가를 취득한 후 약 8개월만에 지점을 설립한 것이다.

싱가포르지점 본인가는 홀세일 뱅크 라이선스(Wholesale Bank License)로 현지 통화 기반의 리테일 업무를 제외한 기업금융, 투자금융, 자본시장 관련 업무는 물론 증권업 일부까지 수행할 수 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지점을 개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싱가포르지점 개점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