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방+청정' 하이브리드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자동+셀프' 강화된 청정관리 기능 탑재
상태바
LG전자 '냉방+청정' 하이브리드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자동+셀프' 강화된 청정관리 기능 탑재
  • 박주범
  • 승인 2022.01.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2022년형 하이브리드 '휘센타워' 에어컨 출시
LG전자, 2022년형 하이브리드 '휘센타워' 에어컨 출시

LG전자가 2022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27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스스로 에어컨을 관리하는 강화된 자동 청정관리, 고객이 직접 청소까지 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한 것이다.

LG전자는 27일 저녁 7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휘센 타워 신제품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휘센 타워에 적용한 ‘필터클린봇’에 이어 고객의 에어컨 관리 기능을 강화한 ‘하이브리드 청정관리’기능을 더해 청정 살균 기능을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인 휘센 타워 에어컨은 열교환기에 붙을 수 있는 대장균, 메틸로박테리움, 마이크로코커스균를 94% 제거하는 기능을 갖췄다. 

셀프 청정관리는 고객이 필요할 때마다 직접 에어컨 내부를 손쉽게 열고 내부의 모든 팬을 청소할 수 있다. 구조를 단순화시켜 전면 패널, 사이드 그릴, 팬 연결부 등에 부착된 나사만 풀면 4개의 팬 모두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혁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SW나 액세서리와 같은 주변기기를 통해 업그레이드하는 UP가전을 선보인다. 휘센 타워 신제품은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스마트가이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 날씨, 기온, 공기질 등 ‘실외 날씨정보 알림’을 에어컨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업그레이드 가능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청정관리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