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펀드', 9일 출시...350억 목표, 2만2천명까지 참여 가능 
상태바
'이재명 펀드', 9일 출시...350억 목표, 2만2천명까지 참여 가능 
  • 박홍규
  • 승인 2022.02.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국민 참여 펀드가 9일 출시된다.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며, 이번에는 펀드 참여 증서 NFT도 별도로 제공된다.  

민주당 선대위 임세은 대변인은 7일 오후 "이재명 펀드로 새로운 대한민국, 든든한 경제대통령을 함께 만들어 달라"며 이와 같은 내용을 알렸다.  

임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의 국민 참여 펀드가 2월 9일 수요일에 출시된다. 국민 참여 펀드는 2012년 ‘문재인 담쟁이 펀드’란 이름으로 처음 시작됐다. 국민께 빌린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자금을 선거 기간 동안 사용하고, 원금과 약정 이자를 선거 후에 돌려드리는 방식이다.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자금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또 임 대변인은 "이번 ‘이재명 펀드’는 더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국민께 자금을 빌리고, 원금과 이자를 돌려드리는 기존 방식은 동일하다. 이에 더해 선대위 캠페인 플랫폼 ‘재명이네 마을’ NFT 거래소에 참여하게 되면 투자자들에게 펀드 참여 증서가 내장된 NFT 이미지가 별도로 제공된다"고 알렸다. 

NFT 이미지는 이재명 후보의 정책과 비전을 알리는 일러스트로 제작되며, 또 고유번호를 배정해 세계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NFT'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투자자 개인 디지털 지갑으로 보내져 소장할 수 있게 된다. 

이재명 펀드는 목표금액 350억, 모집 회차별 2만20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지만. 1차 펀딩에서 목표금액이 채워지면 펀딩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금액별로 비례해 배정되는 공모주 방식이며, 원금과 이자는 연 2.8퍼센트 금리로 계산돼 선거 이후 70일 이내에 환급된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