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확진자, 대선 현장 투표도 고려"
상태바
정은경 "확진자, 대선 현장 투표도 고려"
  • 김상록
  • 승인 2022.02.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왼쪽),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오른쪽).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왼쪽),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오른쪽).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코로나 확진자의 대선 현장 투표를 고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청장은 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현재도 확진자가 재택치료 중에 자차 이동으로 외래 진료를 받을 수 있기에 현장 투표가 불가능하지는 않다'는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맞다"고 동의했다.

신 의원이 "마스크를 제대로 쓰고 하는 (확진자의) 현장 투표도 고려하느냐"고 묻자, 정 청장은 "그 부분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전염력을 최소화하면서도 참정권을 지킬 수 있는 대안들의 기술적인 검토를 하는 상황"이라며 "가능한 위험도는 줄이고 참정권은 넓히는 가장 적정한 방법을 찾고 있다"고 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역시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중증화율과 사망률이 높았던 델타 변이의 확산 상황에서도 선거를 치른 바 있다"며 "오미크론 특성상 전파력이 강한 만큼 그에 맞게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질병관리청과 같이 방역 지침과 국민행동요령을 잘 협의·정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 선거관리위원회 방침에 따르면 다음달 6~9일 확진 판정을 받은 자가격리자와 생활치료센터 입소자는 투표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공직선거법상 거소투표(우편투표)를 하려면 선거인 명부를 작성하는 오는 9∼13일 지자체에 미리 신고를 해야 하는데, 자신의 확진 여부를 한달 전부터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