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공' 부활? 정용진, 中 쇼트트랙 편파 판정 논란에 분노 "할말하않"
상태바
'멸공' 부활? 정용진, 中 쇼트트랙 편파 판정 논란에 분노 "할말하않"
  • 김상록
  • 승인 2022.02.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편파 판정 논란에 대해 "'할말하않(할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이라며 분노했다.

정 부회장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황대헌 선수의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경기 화면 캡처 사진과 함께 "무엇이 문제인가? 앞에 간 거 아니면 종아리로 뒤 선수 팔을 민 거..."라는 글을 올렸다.

또 해쉬태그로 '#할말하않이다'를 덧붙였다. 가수 리쌍의 노래 제목인 '조까라마이싱'과 동계올림픽 약자를 합친 것으로 추정되는 'JKRMISDGMPS'이라는 문구도 적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댓글란에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멸공", "당당하게 목소리 내는거 정말 멋있어요", "중국이 중국했을 뿐" 등의 댓글을 남겼다. 정 부회장은 지난해부터 인스타그램에 '멸공(공산주의자를 멸하자)'이라는 단어가 적힌 게시물을 여러 차례 올리며 주목을 받았다.

앞서 여야 정치권은 쇼트트랙 판정 논란이 불거지자 중국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반면, 기업인 중 이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메시지를 낸 것은 정 부회장이 유일하다.

한국 대표팀은 지난 7일 열린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황대헌과 이준서가 조 1위와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패널티 판정을 받아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 후 비디오를 살펴본 심판진은 황대헌이 추월하는 과정에서 뒤늦게 진로를 변경해 상대를 방해했다는 이유로 실격을 선언했다. 이준서 역시 레인 변경 반칙을 범했다고 판단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