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에 3만개 헤어 컬러 만든다"...LG생건, 美 파루크와 AI 염모시스템 개발
상태바
"2분에 3만개 헤어 컬러 만든다"...LG생건, 美 파루크와 AI 염모시스템 개발
  • 박주범
  • 승인 2022.02.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파루크 헤어 스페셜리스트가 LG CHI 컬러마스터를 시연하고 있다.
미국 파루크 헤어 스페셜리스트가 LG CHI 컬러마스터를 시연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이 미국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이하 파루크)와 함께 전문가용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객이 원하는 헤어 컬러를 바로 제조, 제공하는 맞춤형 염모 시스템이다. 헤어스타일리스트와 고객은 AI 가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염색 후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2분 안에 3만개 이상의 컬러를 만들 수 있으며, 시술 받은 염색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 헤어 컬러를 오차 없이 다시 만들어 낼 수도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이 겪고 있던 염모제 제조의 어려움을 해결할 뿐 아니라, 제조 공간 역시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버려지는 염모제의 30% 이상을 줄일 수 있으며, 색상 카트리지도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LG CHI Color Master®는 현재 미국 100여개의 헤어 살롱에 설치됐으며, 캐나다 등 북미 전역과 유럽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사진=LG생활건강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